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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관리 측면에서 셀 병합은 데이터 수정 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원활한 데이터 관리를 위해 셀 병합은 지양해야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도 사람이 보는 것이기에 표의 머리글이나 열 머리글을 가운데로 정렬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셀 병합 시 문제점과 이를 대체할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1. 셀 병합 시 문제점
아래의 표는 표의 제목과 열 머리글이 셀 병합되어 있습니다.
셀 병합으로 잘라내기 기능이 제한이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셀 병합은 데이터 관리에 제한을 주기 때문에 데이터 관리 시 지양해야 합니다.
2. 셀 병합 대안 방법은?
그럼 셀 병합 대안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셀 서식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머리글을 가운데 정렬할 수 있습니다.
2-1. 첫 셀에 머리글을 입력합니다.
2-2. [B2:E2] 범위 지정 후 Ctrl + 1로 셀 서식을 열어줍니다.
2-3. 맞춤 - 가로 -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로 설정합니다.
2-4. 머리글이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 설정되었습니다.
* 단축키 F4 : 직전에 실행한 작업 반복
남은 1분기도 마저 작업을 진행하려면 다시 위의 방법을 실행하는 것도 좋지만
F4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F4 단축키는 직전에 실행한 작업을 반복해주는 기능입니다.
1. 범위 지정 & 단축키 F4
2. 작업 반복 결과
* 출처 : 진짜 쓰는 실무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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