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경매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5편 매각허가결정 & 명도

by 보보쓸모 2024. 12. 20.
반응형

낙찰 후 7일이 지나 매각결정기일이 되었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매각허가결정이 나온 것을 보고 순탄하게 물건을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2024.12.17 - [부동산] -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4편 내용증명 및 대출확인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4편 내용증명 및 대출확인

낙찰 당일 포스트잇에 연락처와 협의 의사를 밝혔는데, 아직 연락이 없으셔서 내용증명을 작성해 문에 붙이고 왔습니다. 오늘 이후로는 연락이 닿아 원활하게 명도 협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네

probably-useful.tistory.com

 


매각허가결정

매각허가결정은 낙찰 후 7일 이후에 대법원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24.12.18 - [부동산/경매] - [경매] 매각결정기일 매각허가결정 확인하는 방법 (대법원 전자소송 사이트)

 

[경매] 매각결정기일 매각허가결정 확인하는 방법 (대법원 전자소송 사이트)

경매 낙찰 후 7일 뒤에 매각결정기일에 매각허가결정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매각결정기일은 입찰 서류 및 경매절차에 특이점이 없는지 법원이 다시 확인 후 낙찰 여부를 결정하는 날입니다.

probably-useful.tistory.com

 

 

어제 12월 18일, 매각결정기일에 확인하려고 했지만, 아직 매각허가결정 문서 업로드가 안되어 있더라고요.

오늘 퇴근하고 보니 매각허가결정 문서가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아보니까 경락잔금대출을 받으려면 이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대법원 전자소송
매각허가결정문

 

매각허가결정도 이루어지고 이제 잔금납부까지 얼마 안 남았습니다. 대출도 슬슬 확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쉽지 않은 명도..

낙찰 당일 간단한 인사와 연락처를 적어 포스트잇으로 문에 붙이고, 저번 주말에 내용증명을 보냈지만 아직도 점유자가 연락이 없네요. 첫 낙찰인데 명도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원만하게 해결해서 이사비를 주어서 좋게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강제집행까지 고려해야겠더라고요.

 

그리고 저번주 내용증명을 붙이러 가면서 부동산에서 들은 내용이 해당 집주인은 해당 건물에 자신이 살고 있는 집에, 세를 내주고 있는 집이 한채 더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미 그 집은 경매로 끝났고, 현재 제가 낙찰받은 집이 실거주하는 마지막 집인 거 같더라고요. 저 같아도 충격이 심할 것 같기는 하지만, 제가 낙찰을 온전히 받아야 그분도 배당도 받고 채무를 상환할 수 있으니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대출 신청 과정과 명도에 대해 계속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01.02 - [부동산/경매] -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6편 점유자 연락 후 만나기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6편 점유자 연락 후 만나기

드디어 점유자와 연락이 닿았습니다. 이제 대출받고 잔금을 잘 치른 뒤, 점유자와 임대 계약만 이루면 끝날 것 같습니다. 2024.12.20 - [부동산/경매] - [경매] 첫 경매 낙찰 후기 - 5편 매각허가결정

probably-usef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