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비스의 제품군을 보면 크게 모듈 솔루션과 시스템 솔루션으로 나누어집니다.
모듈 제조
샤시모듈
차량 하부에서 뼈대를 이루는 부품들 중 유관 부품들을 통합하여 자동차 업체에 공급하는 부품 단위입니다.
현대모비스에선 최적의 모듈 개발로 자동차 업체의 플랫폼 및 부품 공용화를 위한 핵심기술을 연구하고 있어 생산성 향상 및 품질 향상을 극대화 합니다.
칵핏모듈
편의 장치 및 주행 정보, 제어장치를 제공하고 실내 승객의 안전을 보호하는 직접적인 역할을 합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카울 크로스 바, 공조시스템, 에어백 등의 부품을 패키지 및 기능으로 통합설계·조립하여 완성차 생산 라인에 공급하는 제품단위로, 차량 및 인테리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칵핏 모듈 패키지 구성 · 신소재 · 신공법 · 메커니즘 편의 장치 등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FEM / Bumper
FEM: FEM은 라디에이터, 헤드램프, 범퍼 빔, 캐리어, AAF(Active Air Flap) 등 엔진룸 앞쪽 기능 부품들을 통합하여 완성차에 공급하는 제품 단위입니다. 부품 통합화와 공력 개선 등 차량 전방의 신컨셉 및 메커니즘, 신공법 등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Bumper: 범퍼는 차량의 전/후방 끝단에 위치하여 범퍼커버 · 그릴류 · E/ABS · 리어백빔 등의 부품으로 구성되며 충돌 시 차량을 보호하고 디자인 스타일링에 따른 자동차 외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합니다. 외관개선을 위한 그릴부 조명 적용 및 차량 경량화를 위한 부품 통합 등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솔루션
자율주행
주행
전방 카메라, 레이다, 라이다 등의 ADAS 센서를 통해 차량 주변을 인식하여 위험시 운전자에 알림, 차량 제동/제어
전방 레이더, 코너 레이더
주차
주차 및 저속의 주행 상황에서 카메라와 초음파 센서를 통해 주변의 차량 및 보행자를 표시 및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주고, 긴급 상황에는 브레이크 제어로 운전자를 보호합니다.
서라운드 뷰 시스템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은 차량 외부 상황을 차안에서 모니터로 확인하여 쉽고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차 안전 시스템입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은 차량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출차 공간을 탐색하고, 각종 안내 문구, 알림음과 함께 스티어링 휠, 차량 속도와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운전자의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주차 편의 시스템입니다.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은 차량이 후진 중일 때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브레이크 제어를 하는 주차 안전 시스템입니다.
후방 카메라 : 후진할 때 차량의 후방 상태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 보여주는 주차 안전 시스템입니다.
주차 보조 시스템 : 차가 전진 또는 후진할 때 차량 전방/후방 초음파센서로부터 일정 거리 이내에 있는 물체와의 거리를 감지하여 경고음 또는 표시등으로 운전자에게 장애물이 있음을 알려주는 주차 편의 시스템입니다.
인캐빈센싱
차량내 운전자의 상태를 인식, 모니터링 하여 필요시 운전자에게 알람신호를 주고 탑승객을 인식하여 상황에 맞는 신호를 송출한다.
DSM : 운전자 얼굴의 인식을 통하여 졸음, 시선방향 등의 정보를 검출하여 졸음 및 부주의 판단시 운전자에게 알람
ICM : 인캐빈 센싱 통합 제어기로 다채널의 영상 입력 및 인식 처리를 위한 통합 제어기
In-Cabin Radar : 레이더를 통한 유아 검출, 운전자 하차 후 방치된 유아에 대한 알림을 주는 시스템
전자제어
차량 편의 기능에 대한 종합적인 제어, IT 연동과 같은 차량 내/외간 통신 및 이를 위한 보안 네트워크 제품입니다.
통합바디제어기 : 차량 바디 관련 ECU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차량 내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제어기
스마트키 : LF 통신을 통해서 운전자의 위치 판별 및 시동 권한 인증, 편의를 위한 원격 제어 기능 제공
인증제어기 : 블루투스/NFC 등 최신 IT기술과 생체인식을 통해 차량의 출입 부터 다양한 분야에 활용 되는 시스템
통신제어유닛 : 차량 내부, 외부 인프라 및 차량간의 통신을 제어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카의 핵심 부품
IVI(In-Vehicle Infotainment):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정보' 시스템을 총칭하는 용어
인포테인먼트 헤드유닛
운전자 혹은 탑승자에게 차량내/외의 다양한 정보를(Information) 제공하면서 동시에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텔레메틱스 서비스, 멀티미디어 기능 등 엔터테인먼트 및 편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기입니다.
Integrated Cockpit Controller (통합제어기) : 고성능 AP Chipset 적용을 통해 기존에 단품 ECU형태로 되어있던 다양한 제어기들을 제어하여, 보다 Seamless한 시인성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OTA(Over The Air)를 통해 통합적인 유지 보수 및 추가 기능 제공
Display Audio (디스플레이 오디오) : 커넥티비티(Apple Carplay, Android Auto 등) 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만을 컴펙트하게 담아 라이트한 기능만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 시키는 것과 동시에 Hypervisorless 솔루션을 통한 일부 라이트한 ECU들의 통합 기능 제공
CSD
고해상도와 선명한 화면, 곡면형 디스플레이 등 주위 인테리어와 조화되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정보 및 터치 제어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 디스플레이 모듈 : WVGA, WXGA, FHD등 다양한 해상도 지원, IPS의 광시야각 및 옵티컬 본딩 통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재질의 곡면 커버렌즈를 통한 커브드 형상으로 디자인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모듈 : 클러스터, CID 2개에 디스플레이를 하나의 커버 글라스로 Seamless하게 적용하여 차별화 및 프리미엄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클러스터
차량의 주행정보 및 상태정보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대표적인 정보 전달장치입니다. 속도, 연료량, 엔진온도, RPM과 같은 주행정보를 나타낼 뿐 아니라 차량 내 각종 장치들의 고장여부를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풀 디지털 클러스터 : 아날로그 게이지가 포함되지 않은, LCD와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만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의 제품입니다. 과거 아날로그 방식의 제품보다 디자인 자유도가 높고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 : 아날로그 단독제품과 풀 디지털 타입의 중간 형태 제품으로, 바늘 형태 게이지와 4~7" 크기의 LCD가 공존합니다. LCD를 통해 정보표시의 자유도 확보가 가능하고, 아날로그 게이지를 통해 물리적인 입체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HUD
운전자 주의 분산 방지를 위해 차량 운행에 필수적인 정보를 앞유리창을 통해 보여주는 장치 입니다.
AR HUD : 일방적인 정보 표시가 아닌 전방의 차량, 도로, 보행자 등에 직접 정보를 중첩해서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반의 제품입니다.
일반형 HUD : 기본적인 형태의 HUD 제품으로, 주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만을 아이콘 형태로 단순화 하여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사운드
헤드유닛에서 제공되는 시그널을 외장앰프를 통해 왜곡없이 증폭하여 스피커를 통해 진중하고 깨끗한 오리지널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4채널부터 24채널까지 다양한 앰프와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사운드 시스템 : 혁신 재질의 진동판을 적용한 스피커 및 오디오 전용 DSP가 적용된 고출력의 앰프로 파워풀하고 왜곡없는 사운드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KRELL, MERIDIAN 등 세계 유수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안전
에어백 모듈
차량의 충돌 사고시 승객을 구속 하여 안전하게 보호하여, 사망사고 예방 및 상해를 저감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차량 사고 유형(정면/측면 충돌, 차량 전복 등)에 대응 하기 위해 최적화된 전방/측면/선루프 에어백을 제공 합니다.
정면 / 측면 / 센터측면 / 루프 에어백
에어백 전장
차량충돌시 충돌의 세기/종류를 판단하여 에어백을 전개하는 제어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탑승객의 숫자, 크기, 위치, 자세와 사고의 유형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에어백을 제어하여 승객을 보호합니다.
주변 센서로부터 실시간으로 차량 충돌 세기의 정도, 충돌의 종류, 시트벨트의 착용 여부, 승객의 크기에 따라 최적의 승객 구속 장치를 판단하는 센싱부와 전개 로직과 충돌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어 에어백 전개 여부를 판단하는 마이컴, 에어백이 전개될 수 있도록 점화 전류를 제공하는 점화 ASIC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사고 유형에 알맞게 에어백 전개를 제어하는 에어백 전장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취업 > 면접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로보틱스 면접 준비 1] 기업 분석 (0) | 2023.02.15 |
---|---|
현대 모비스 면접 준비 5-2 (생산 제품 정리) (0) | 2023.01.09 |
2022 하반기 현대 모비스 면접 후기 3 (2차 면접) (0) | 2023.01.09 |
2022 하반기 현대 모비스 면접 후기 2 (1차 면접) (0) | 2023.01.09 |
2022 하반기 현대 모비스 면접 후기 1 (AI역량검사, HMAT 인성검사) (0) | 2023.01.09 |
댓글